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진택배 배송조회 간단합니다!

by @#!▧@##△■ 2017. 5. 25.

한진택배 배송조회 방법

안녕하세요? 미뉘입니다. 오늘은 한진택배 배송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보통 택배를 시키게 되면 빨리 받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되고 또한 그 상품이 기다려지게 되는데, 배송과정에 대해서 알게 되면 '언제 도착을 하겠다'라는 예상이 가능하게 됩니다.

예상 가능하도록 설명해드릴건데 한진택배 배송조회를 하려면 먼저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야겠죠? 포털사이트에서 한진택배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도 되고 포스팅 내에 올린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셔도 됩니다.

배송조회 자세한 설명!

배송조회는 운송장 번호로 조회가 가능하고 회원 로그인 하셔서 고객정보로도 조회가 가능한데 보통은 운송장번호로 검색을 많이 하십니다. 운송장번호는 사진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입력을 하셔서 확인을 누르면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누구나 운송장번호만 있으면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치만 배송과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자세하게 사진보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예전에 제가 물품 구매를 했는데 한진택배사로 온 송장번호가 아직 있어서 조회를 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상품명,받는 위치 등등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송 진행상황을 보시면 6가지의 과정을 거쳐서 물품을 받게 됩니다.

상품접수-터미널입고-상품이동중-배송터미널도착-상품배송출발-상품배송완료 이렇게 6가지 과정을 거쳐야 되는데요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자신의 물품 진행상황을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처음에 보시면 상품을 접수를 했다는 문구가 나오는데 이 경우에는 보내는 사람 즉 상품판매처에서 집하송장을 신청을 했다는 얘기입니다. 아직 택배기사분이 집하를 하지 않는 상태지요.

그 아래를 오후 8시49분에 상품을 집하를 해서 동부산터미널에 입고가 되었다고 나오는데 이 경우가 택배기사분이 집하를 해서 담당터미널에 상차를 했다는 얘기로 볼 수 있습니다. 쭉 보시면 저 과정이 터미널과 터미널 간에 이동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저 부분에서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터미널에 도착을 해야 배송담당 택배기사분이 물품을 배달을 할 수 있습니다. 

밑쪽에 파란색부분에 OO터미널에서 배송준비중이라고 나오면 그날 99.99% 물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송시간은 택배기사분이 배송하시는 루트에 따라서 달라지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종합해서 간단히 말하면 대부분 택배기사분이 집하 후 터미널상차를 당일에 하시면 다음날에 받을 수 있는데 다음 날 오전에 상차를 하셨다면 다다음날에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언제 도착할지 예상이 가능하겠지요?

이렇게 해서 한진택배 배송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링크를 통해 들어가셔서 운송장조회를 하시면 되고 자세한 배송과정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상단에 설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한진택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