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택배 토요일배송 하나요??

by @#!▧@##△■ 2017. 1. 20.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

안녕하세요? 미뉘입니다. 오늘은 우체국 택배 토요일배송에 관련하여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택배를 자주 이용을 하시나요?? 저같은 경우에는 자주 이용하지 않는 편이지만 그래도 쿠팡이나 위메프 같은 소셜커머스에서 행사나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들에 대해 이벤트를 하고 있으면 가끔은 택배를 이용을 합니다. 

물론 소셜커머스 뿐만 아니라 다른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를 많이 하실텐데 과연 우체국 택배로 물품을 받는 경우에 우체국 택배 기사분께서 토요일에 물품을 배송을 할지 안할지 그리고 기타 설명도 함께 드리겠습니다.

우체국 토요일 배송 여부??

일단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 합니다! ^^. 우체국택배는 2015년도 하반기부터 토요일에도 배송을 시작을 했습니다.그럼 물품을 구매 했을 때 우체국택배로 물품을 받았는데 과정과 토요일에 받을 수 있는 조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배송 진행상황을 보게 되면 접수, 상품이동중, 배달지도착, 배달준비, 배달완료 총 5단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토요일에 받을 수 있는 조건목요일이나 금요일에 물품을 구매를 했을 때 입니다. 통상적으로 물품을 구매한 후 하루가 지나서 받을 수 있는데 2일이 걸리는 경우는 목요일에 물품을 구매를 했을 때에 집하가 이미 마감이 됐을 때인데요, 목요일에 집하가 마감이 되서 금요일에 집하가 되는 경우입니다.

물론 운송장은 신청을 했기 때문에 운송장 번호는 나와있는 상태이지만, 집하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접수단계에서 하루가 지연이 됩니다.

그럼 금요일에 물품을 구매를 했을 때에 담당 택배 기사분이 집하하기 전이라서 방문을 했을 때 상품 포장이 완벽하게 된 경우이니 그날 바로 터미널에 물품을 실을 수 있어서 다음날에 바로 받으실 수 있는겁니다.

기타로 물품의 재고가 없을 때에는 몇일씩 지연은 될 수 있습니다.

결론은 금요일에 집하가 됐다면 명절 또는 월말 같은 경우(택배 성수기??)가 아니라면 토요일에 물품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상 우체국택배 토요일배송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내용에 대해서는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