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방법 간단해요!

by @#!▧@##△■ 2017. 1. 19.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정리!

안녕하세요? 미뉘입니다. 오늘은 우체국택배로 반품접수 방법에 대해서 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품을 구매를 하고 나서 수리 또는 물품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반품하는 경우가 있는데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이용을 해서 사진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품접수 바로가기는 아래에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우체국택배 반품접수는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만, 인터넷으로 물품을 구매를 했을 때에는 해당 쇼핑몰에 반품이나 A/S를 접수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릴건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반품접수 하는 방법이니 아래 참고하셔서 따라해주세요. 

반품접수 따라하기

먼저 포털사이트에 우체국이라고 치시면 쉽게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상단에 파란색으로 표시된 우체국택배를 클릭을 해주세요.

클릭을 하게 되면 빨간색으로 표시한 반품예약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클릭을 해주세요.

반품예약은 우체국 회원가입이 되있으면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만약 그냥 회원이 아닌데 비회원으로 신청을 하시려면 아래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반품접수는 24시간 신청이 가능하지만 직접 방문해서 반품을 접수를 하려면 09:00부터 18:00까지 운영을 하니 참고해주세요. 비회원 약관에 동의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택배등기번호와 받는 분 성함을 적고 등기번호를 확인을 해야 됩니다. 만약 확인이 안되면 반품접수가 어렵습니다.

비회원으로 신청은 주소가 저장이 안되서 직접 신청한사람의 이름,주소,연락처를 입력을 해줘야 되고 또한 받는사람의 이름,주소,연락처도 입력을 해야됩니다. 

그리고 물품정보에는 포장박스 크기를 입력을 하고 내용물 종류도 따로 지정을 해줘야 됩니다.

우측하단에 택배정보를 보면 요금부담이 있는데 선불인지 착불인지 반품 또는 AS 하는 업체에 연락을 했을 때 협의한 방법으로 선택을 합니다. 선불로 신청을 하게 되면 반품수거하러 오시는 택배기사분께 선불금액 지불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방문접수일자와 방문신청시간을 입력을 하고 다음버튼을 누르게 되면 반품접수는 완료가 됩니다.

간단하게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우체국 반품접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