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타크래프트 공유기 하이핑 해결법! (방에 사람이 안와요)

by @#!▧@##△■ 2016. 3. 16.


녕하세요? 미뉘입니다.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공유기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이핑이 일어나서 방에 사람이 안오는 경우 해결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타크래프트를 하시다가 보면은 방 옆에 빨간색으로 표시되서 아예 못들어가는 경우가 몇번 있지 않으셨나요??


같은 경우 와이파이를 집에서 사용하려고 공유기를 사서 설치를 했었는데 스타크래프트를 자주하는 편이라서 공유기 설치후에 방을 만들었는데 사람이 안들어오더군요...


람들한테 물어보고 하니까 하이핑이라고 방 안들어가진다고 해서 공유기 문제인지도 모르고 검색을 했는데 컴맹이었기 때문에 무슨말이지도 몰라서 그냥 방만들기는 포기하고 제가 직접 방에 들어가서 게임을 했던 기억이나네요.


방화벽 설정


일 먼저확인을 해주셔야 되는게 방화벽 설정이 되있는지 확인을 해봐야됩니다. 



어판-WINDOWS방화벽-사용안함 또는 예외탭에 들어가셔서 스타크래프트 체크를 해주세요. 만약 이미지에 나와있는 'starcraft'가 없으면 프로그램추가로 들어가셔서 스타크래프트 추가 해주시면 됩니다.


DMZ 설정



이핑 문제를 해결을 하려면 먼저 실행창을 들어가서 cmd 라고 입력해서 도스창을 열어주세요.



스창에 ipconfig 라고 입력을 하면 아이피주소들이 쭉 나옵니다. 여기서 우리가 사용해야할 아이피주소는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 입니다. 간혹가다 위에 사진이랑 다르게 아이피주소가 나온다면 IPv4로 나와있는 주소를 이용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게이트웨이 주소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포함해서 2개의 아이피주소만 알고 있으면 해결이 가능하답니다. 메모하셔서 따라해주세요.



터넷주소에 게이트웨이 주소를 입력을 해줍니다.(빨간색으로 이미지에 표시한 부분의 아이피주소) aaa.bbb.ccc.ddd를 인터넷창에 그대로 입력을 해주세요. 그럼 공유기관리페이지가 나올겁니다.


리도구를 클릭을 해주세요. 이때 사용자이름과 비밀번호를 설정하셨다면 입력을 해주세요. 만약에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으면 공유기 뒤에 RST 또는 RESET 버튼이 있으면 15초~20초 정도 누르시면 공유기초기화가 됩니다.



제 관리도구까지 왔습니다. 여기서 고급설정-NAT/라우터관리-DMZ/Twin IP 설정순으로 해서 들어가줍니다.


기서 DMZ설정으로 체크한후 아이피를 위 이미지중에서 도스창에서 파란색으로 표시했던 부분의 아이피주소를 입력을 해주세요. 그리고 적용을 눌러주세요.



인터넷이 조금은 끊길수도 있습니다. 적용이 될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적용이 되면 바로 스타크래프트 방을 만들어봅니다. 방을 만들었을때 사람이 들어오면 당연히 해결이 된거겠죠?? 만약 이 방법을 했는데도 안된다면 아래 추가로 포트포워드 설정방법에 대해서 읽고 따라해주세요.


포트포워딩 설정



시 고급설정에 들어가서 NAT/라우터관리-포트포워드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기서 규칙이름은 원하시는걸로 하시고 내부IP주소는 도스창에서 파란부분으로 표시된 아이피를 입력 후에 프로토콜은 TCP/UDP로 하시고 외부포트와 내부포트는 6112으로 입력을 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후에 스타크래프트 접속후 방을 만들면 하이핑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람이 들어오기 시작했네요. 이제 즐겁게 게임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